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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사용 할 변수타입들 본문
참조타입 |
값 타입 |
· class 타입 · 유니티의 모든 컴포넌트
· 우리가 작성할 C# 스크립트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클래스) |
C# 내장 변수 · bool · int · float · char · double · string(immutable로 선언된 class)
struct(구조체) 타입 · Vector3 · Color |
※ MonoBehaviour은 유니티에서 미리 만들어 제공하는 클래스이며 컴포넌트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 유니티에서 컴포넌트로 사용 되려면 MonoBehaviour을 상속하여야 한다.
· MonoBehaviour을 상속한 클래스는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로서 추가 될 수 있다.
· MonoBehaviour을 상속해서 만든 컴포넌트는 유니티의 제어를 받게되며, 유니티의 메세지를 들을 수 있다.
※ class 로 만든 대부분의 타입은 참조로 동작한다.
· string은 클래스로 선언되어 있지만 값 타입으로 동작한다. immutable(생성 후 변경불가)로 선언되어 있기 때문이다.
※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C#의 많은 타입이 클래스로 정의 되어있다. C# 내장 변수타입과 Vector3 같은 struct타입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변수는 참조타입으로 동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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