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rto

텍스트 게임 본문

C/Academy

텍스트 게임

갈릭새우칩 2019. 6. 27. 21:5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include <stdlib.h>
#include <Windows.h>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struct Ability
{
    int hp;
    int damage;
};
 
const int d_USER = 0;
const int d_MON = 1;
const int d_BOSS = 2;
 
struct Player
{
    int type;
    char name[50];
    Ability ab;
};
 
Player g_user;
Player g_mon;
 
int g_step = 0;
int DodgeChance = 0;
//15흰색 12,9,10 rgb
void color(int a)
{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a);
}
 
void Init()
{
    g_user.type = d_USER;
    g_user.ab.hp = 100;
    g_user.ab.damage = 10;
    g_step = 0;
}
 
void MonInit()
{
    g_mon.type = -1;
    g_mon.ab.hp = 0;
    g_mon.ab.damage = 0;
}
 
void Combat()
{
    int Choice = 0;
    int RandNumber = 0;
    RandNumber = rand() % 4 + 1;
 
 
    // 1 2 3 4
    // 1 -> 0 = 100 %
    // 2 -> 0, 1 = 50 %
    // 3 -> 0, 1, 2 = 33%
    // 4 -> 0, 1, 2, 3 = 25%
 
    if (g_mon.ab.hp > 0)
    {
        while (g_mon.ab.hp > 0 && g_user.ab.hp > 0)
        {
            DodgeChance = rand() % RandNumber;
            Sleep(1000);
            system("cls");
 
            color(10);
            printf("\n┏───────────────┓\n│ 플레이어\t┃\n│ HP : %d\t┃\n│ 공격력 : %d\t┃\n┗───────────────┛\n", g_user.ab.hp, g_user.ab.damage);
            color(13);
            printf("\n┏───────────────┓\n│ %s\t┃\n│ HP : %d\t┃\n│ 공격력 : %d\t┃\n┗───────────────┛\n", g_mon.name, g_mon.ab.hp, g_mon.ab.damage);
            color(14);
            printf("\n행동을 결정하세요!\n1.공격.\n2.도망간다.\n");
            color(11);
            printf("\n도망 확률 %d%%\n", (100 / RandNumber));
 
            scanf("%d"&Choice);
 
            switch (Choice)
            {
            case 1:
                color(8);
                printf("\n┏──────────────────────────────┓\n│ 서로 공격을 주고 받았습니다 !┃\n┗──────────────────────────────┛\n");
                g_user.ab.hp -= g_mon.ab.damage;
                g_mon.ab.hp -= g_user.ab.damage;
                break;
            case 2:
                if (DodgeChance == 0)
                {
                    color(3);
                    printf("\n┏─────────────────────┓\n│ 도망에 성공했습니다!┃ \n┗─────────────────────┛\n");
                    color(15);
                    MonInit();
                    break;
                }
                else
                {
                    color(4);
                    printf("\n┏─────────────────────┓\n│ 도망에 실패했습니다!┃ \n┗─────────────────────┛\n");
                    g_user.ab.hp -= g_mon.ab.damage;
                    break;
                }
            }
            if (g_mon.ab.hp <= 0 && g_mon.type != -1)
            {
                color(14);
                printf("%s를 처치 했습니다.\n", g_mon.name);
                if (g_mon.type == 1)
                {
                    printf("능력치가 오릅니다. HP + 10 Damage + 1");
                    g_user.ab.hp += 10;
                    g_user.ab.damage += 1;
                }
                else if (g_mon.type == 2)
                {
                    printf("능력치가 오릅니다. HP + 50 Damage + 20");
                    g_user.ab.hp += 50;
                    g_user.ab.damage += 20;
                    color(11);
                    printf("\n진행률이 초기화 됩니다.");
                    g_step = 0;
                }
                MonInit();
                break;
            }
        }
    }
}
 
 
void MonsterSpawn()
{
    if (g_step < 100)
    {
        g_mon.type = d_MON;
        strcpy(g_mon.name, "몬스터");
        g_mon.ab.hp = rand() % 30 + 10;
        g_mon.ab.damage = rand() % 6 + 5;
    }
    else if (g_step >= 100)
    {
        g_mon.type = d_BOSS;
        strcpy(g_mon.name, "보스  ");
        g_mon.ab.hp = rand() % 100 + 10;
        g_mon.ab.damage = rand() % 20 + 5;
    }
}
 
 
void main()
{
    Init();
    srand(time(NULL));
    while (g_user.ab.hp > 0)
    {
        color(15);
        printf("진행률 : %d%%\n", g_step);
 
        int randVal = rand() % 10;
 
        //몬스터 등장
        if (g_step >= 100)
        {
            MonsterSpawn();
            color(12);
            printf("[[[[[[%s출현]]]]]]\n", g_mon.name);
            Combat();
        }
        else if (randVal == 0 && g_step < 100)
        {
            MonsterSpawn();
            color(12);
            printf("[[[[[[%s출현]]]]]]\n", g_mon.name);
            Combat();
        }
        //그냥 진행
        else
        {
            color(15);
            printf("아무일도 없었습니다\n");
        }
        g_step++;
        printf("\n\n\n");
        system("pause");
        system("cls");
    }
    printf("당신은 죽었습니다...\n");
}
cs


6.24.7z


'C > Acade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일 입출력  (0) 2019.06.28
동적 메모리 할당  (0) 2019.06.28
학생입력 프로그램  (0) 2019.06.26
포인터  (0) 2019.06.26
포인터 증가 연산 예제  (0) 2019.06.26
Comments